법인현황

본문 바로가기


법인현황

Home > 시냇가소개 > 법인현황

법인현황

장애인 한사람을 소중하게... 교남재단이야기

교남재단은...

전쟁의 상흔이 가득했던 시기인 1957년 2월, YMCA의 여성복지사업을 인수하여 사랑 · 섬김 · 나눔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전쟁의 가장 큰 피해자인 여성과 아동을 위한 복지시설을 설립하였습니다. 1980년부터는 작은 불꽃같은 발달장애인 한 사람의 삶을 소중히 지켜내는 장애인 복지사업으로 전환하여 현재의 모습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교남재단은 장애인의 생애 주기에 따른 복지 지원을 위해 재활시설, 특수교육기관, 지역사회 재활시설, 직업재활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한 노화와 평온한 죽음에 이르는 삶의 모든 순간까지 행복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법인개요

법인명 사회복지법인 교남재단 설립일 1957년 8월 12일
설립자 故 설봉 전택보 박사 대표이사
연락처
채주원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서구 까치산로 22길 38 Tel : 02-2602-3880
설립목적 그리스도 정신에 따라 심신장애인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재활시설과 특수교육기관을 설립 운영하여 장애극복의 의지를 길러주며, 잠재능력을 개발함으로써 자활할 수 있도록 한다.

주요사업

발달장애인재활사업 - 교남소망의집 (발달장애인 거주시설)
- 교남시냇가(조기노화장애인거주시설)
발달장애인지역사회재활사업 - 공동생활가정(Group Home)
- 늘푸른마을(주간활동센터)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사업 - 교남어유지동산(근로사업장)
- 열림일터(보호작업장
발달장애인 특수교육사업 - 교남학교
사회서비스 수행기관 운영 - 교남발달지원센터

장애인의 삶과 함께한 행복한동행

교남의 숨결은 한 사람의 장애인이 태어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노후의 삶을 평온하고 행복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함게 걸어온 장애인의 역사입니다. 이 성장의 바탕에는 우리나라 복지의 역사를 이끌었던 교남재단의 55년의 힘찬 숨결이 함께 있습니다.

그림은 교남대단에서 지역사회통합지원을 위하여 구성한 내용을 설명한것입니다.
 시계반향으로 설명을 드리며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장애인 근로시설인 교남어유지동산이있으며, 다음은 1인독립세대가 2세대가 있으며, 훈련지원형 그룹홈이 4세대와 다세대 체험홈이 6세대가 있습니다.
더카페, 열림일터,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열림가게가 있으며, 자립지원형 그룹홈 6세대도 있습니다.
결혼한 분들을 위한 결혼가정도 2세대가 있으며, 조기노화발달장애인거주시설로 교남시냇가가 있습니다.
늘푸른마을과 발달장애인거주시설인 교남소망의집이 모두 교남에서 지역사회통합을 위해 노력하고있는 모습입니다.



Home|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10804 )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어못내길 94-42(어유지리 243-1) TEL:031-959-0711 FAX:031-959-0712
Copyright © 2017 교남시냇가 All rights reserved.
오늘
46
전체
62,617